아침 식사 대용으로 시리얼, 그래놀라, 뮤즐리 같은 제품을 먹는 분이 많습니다. 3개 모두 비슷하나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이 셋의 차이와 건강에 가장 좋은 것은 어떤 것일지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시리얼이나 그래놀라보다는 뮤즐리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시리얼

시리얼은 곡물, 견과류, 과일 등 여러 재료들로 만들어진 작은 조각입니다. 곡물로는 쌀, 밀, 옥수수 등 다양한 것을 사용합니다. 보통 우유나 요거트와 같이 먹습니다. 여기에 맛을 좋게 하기 위해 초코나 마시멜로 등을 추가로 넣은 제품도 있습니다. 일부 시리얼은 단백질인 프로틴이나 섬유질을 첨가해서 더 영양가 있게 제작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당과 지방이 많이 들어가는 가공식품입니다. 맛은 좋을 수 있으나 건강에는 좋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계속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래놀라

그래놀라는 시리얼과 마찬가지로 곡물, 견과류 등이 기본 성분인데 곡물로는 주로 귀리를 사용합니다. 여기에 꿀이나 시럽이 추가되고 오븐에 구워서 만들어진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굽기 때문에 시리얼에 비해서 건강하지만, 꿀이나 시럽이 추가되기 때문에 당분이 좀 더 많을 수 있습니다. 그 자체로 요리가 된 것이기 때문에 그냥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그래서 우유와 같이 먹을 수도 있지만, 샐러드 위에 뿌려서 생으로 먹기도 합니다.

 

그래놀라는 시리얼보다 화학 첨가물은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제조과정에서 기본적으로 꿀과 오일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당과 지방섭취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뮤즐리

뮤즐리는 그래놀라나 시리얼과 마찬가지로 곡물, 견과류, 씨앗류, 과일을 결합해서 만들어집니다. 그래놀라처럼 귀리를 기본으로 하는 제품이 많습니다. 따로 가공과정을 거치는 다른 두 가지와 달리 익히지 않고 그대로 건조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뮤즐리는 생으로 먹지 않고 우유나 물과 함께 먹습니다. 차갑게도 먹을 수 있고 뜨겁게 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뮤즐리를 아침 대용으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맛은 시리얼이나 그래놀라보다 떨어질 수 있지만, 자연 건조한 생식이면서 섬유질이 많고 영양이 풍부합니다.

 

 

 

이상으로 시리얼, 그래놀라, 뮤즐리 차이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셋은 제조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그리고 이것을 보면 어떤 것이 가장 건강에 좋은 식품일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