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erb는 해외사이트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많이 이용하고, 번역은 물론 한국인이라면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해외직구 사이트입니다. iHerb는 원화 결제, 달러 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달러로 결제하는 게 환전수수료가 적어서 좋았지만, 지금은 원화 결제가 좋습니다. 환전수수료 없이 원화로 결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iHerb에서 결제할 때 달러(VISA)가 아닌 원화로 결제하는 것이 저렴하다.

 

 

 

원화 결제 vs 외화 결제


과거에는 결제를 최종 완료하면 물건의 금액에 추가로 비용이 들어갔습니다. 원화에서 달러로 환전하면서 발생하는 수수료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해당 수수료는 전체 금액 합계에서는 반영되지 않고 실제 결제 시에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원화에서 달러로 환전하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원화 그 자체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쓰인 글을 보시고 착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현재는 달러가 아닌 원화 결제가 비용이 더 적습니다.

 

만약 직접 달러로 결제한다면 환전수수료를 내는 등 부가적인 비용이 들어갑니다. 만약 환전 우대율 100%로 환전할 수 있고 기타 추가적인 수수료도 내지 않고 달러를 확보하실 수 있다면 원화 결제 결제 금액이 같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불가능할뿐더러 이렇게 할 필요도 없습니다. 원화로 결제하면 빠르고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허브에서 직접 주문을 해봤습니다. 한화로 총 124,717원입니다.

 

한화로 결제한다면 결제 수단이 여러 개가 뜹니다. VISA를 선택하면 달러로 결제되고 나머지는 모두 한화 결제입니다. 저는 이중 PAYCO 결제를 선택했습니다.

 

 

아이허브 구매 내역
아이허브 구매 내역
아이허브 결제 페이지
아이허브 결제 페이지

 

 

페이코에서 실제 결제된 금액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별도의 추가 금액 없이 정확히 물건의 가격만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결제 내역
페이코 결제 내역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